주식투자/코인

도지코인 시세 급등, 일론머스크 트위터 인수 영향

  • -

도지 코인 시세 급등, 일론 머스크 트위터 영향

연준 FOMC회의 결과를 앞두고 도지 코인 가격이 급등하면서 시장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한때 1코인당 889달러까지 가격이 올랐던 도지 코인은 최근 80원대에서 거래되고 있었으나 지난 2022년 10월 25일부터 급등하기 시작하여 11월 1일에는 222원까지 상승, 8일 만에 160%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도지파더'(Doge Father)로 불리는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 마무리가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내용인즉, 트위터 내 지불수단으로 도지 코인이 사용될 수 있다는 소문이 퍼진 겁니다. 앞서 일론 머스크는 2022년 4월 "트위터 월간 구독 서비스에 도지 코인 결제 옵션을 추가해야 한다"라고 언급한 바 있죠.  2022년 11월 1일에는 일론 머스크 자신의 트위터에 시바견 로고가 새겨진 사진을 게시하며 여전한 '도지사랑'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도지 코인은 2013년 12월 6일 처음 발행되어 2022년 11월 3일 기준 시가총액 23조 원에 이르는 대형 코인입니다. (코인마켓캡 암호화폐 시가총액 기준 8위) 도지 코인은 원래 암호화폐 시장 열풍을 풍자한 장난식 코인인데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관심 갖고 트위터에 자주 언급하면서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도지 코인 가격 상승은 오래가지 못할 것

그러나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주요 암호화폐 가격 형성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거시경제 지표가 아니라 일론 머스크의 열성적인 도지코인 커뮤니티 활동에 의해 도지코인 가격이 급등했다는 지적이 있으며, 때문에 도지코인 가격이 계속 나홀로 강세를 보이긴 어렵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실제 지난 2022년 11월 1일 이후 도지코인 가격은 고점 222원을 찍고(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기준) 180원까지 하락했으며, 연준 FOMC 회의 결과 발표 이후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2년 11월 연준 FOMC 회의 결과 발표

도지 코인에 대한 일론 머스크 영향은 이어질 전망

한편,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 직후 유료화를 천명했습니다. 현재 트위터는 매출의 90% 이상을 광고로 만들어내는데 일론머스크는 트위터 광고매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사용자 인증기능을 포함한 '트위터 블루' 유료서비스 요금을 기존 4.99달러에서 8달러로 인상하기로 했는데요. 

 

아울러 인수 직후 기존 트위터 경영진들을 줄줄이 해고하여 현재 트위터 이사는 일론 머스크 하나 뿐입니다. 이렇게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 경영에 적극참여하여 다양한 변화를 시도, 따라서 도지 코인은 앞으로도 일론머스크 커뮤니티 활동에 계속 영향을 받을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트위터 결제옵션중 하나로 도지코인을 도입할것이라는 늬앙스를 다시한번 풍긴다면 도지코인 가격 상승이 불가피할 것입니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