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3학년 우완투수 심준석이 특별한 변수가 없는한 곧 메이저리그 구단과 100만달러 계약을 맺을것으로 보입니다. 고등학교때부터 157km 강속구를 던진 심준석은 키 195cm라는 거대한 체구에 안정적인 제구력까지.. 2023 신인드래프트 전체 1순위 지명이 유력했지만 메이저리그행을 택함으로써 더 큰 무대에 나서게 됐습니다.
✅야구선수 심준석 프로필
☑이름: 심준석
☑나이: 2004년 4월 9일
☑출생지: 경기도 수원시
☑국적: 대한민국
☑키: 195cm, 110kg
☑학력: ✔한일초등학교, ✔매향중학교, ✔덕수고등학교
☑포지션: 투수
☑투타: 우투우타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
☑좋아하는 투수: 제이콥 디그롬
KBO리그 드래프트 전체 1순위 후보로 지목받았던 2004년생 우완투수 심준석은 중학교때만 해도 공은 빨랐지만 제구력이 부족해 야구 명문고인 유신고나 야탑고로부터는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고등학교 2학년이 된 2021년 주말리그 서울고전에서 최고구속 154km/h을 던지며 무실점 호투를 펼친 심준석은 메이저리그 보스턴과 국내 전 구단 스카우트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고등학교 2학년때 157km의 강속구를 던져 미국언론을 통해 국제유망주로 소개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2022년 미국 유명 스포츠 에이전시인 보라스 코퍼레이션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후 총 12개 메이저리그 팀이 심준석에게 관심을 보였고 이후 최종 3개 구단이 보라스 코퍼레이션과 구체적으로 계약을 논의하고 있는 상황, 심준석은 곧 메이저리그 계약을 이뤄낼것으로 보입니다.
언론에 따르면 최근 메이저리그 3개 구단이 심준석에 대한 구체적인 계약조건을 논의했고, 오퍼를 넣은 2개구단은 심준석에게 옵션 포함 100만달러 이상을 제시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미국 스포츠 전문매체 디애슬레틱을 비롯한 다수의 매체에서는 심준석의 피츠버그행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지만 아직 확정은 아닙니다.
✅심준석과 배준환 비교
한편, 심준석의 계약 총액규모는 지난 2018년 배지환(125만 달러, 피츠버그)의 수준에는 미치지 못한것으로 보입니다. 배지환은 1999년 7월 26일 대구광역시 출신으로 키 185.4cm, 몸무게 84kg로 건장한 체구를 갖고 있으며, 현재 미국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소속 내야수로 뛰고 있습니다.
배지환은 추신후 이후 역대 한국 출신 메이저리그 직행 야수 유망주들중 최고의 잠재력을 가진 선수라고 평가받는데요. 좌투수에게 오히려 더 강한 좌타자, 그리고 내외야가 모두 가능한 유틸능력, 메이저리그 정상급의 주력 등 큰 기대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심지환이 19살의 나이로 그런 배지환에 버금가는 계약을 따내며 메이저리그 진출이 임박한 상황, 앞으로 메이저리그에서 심지환에 대한 소식도 기대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