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드디어 담원 기아와 젠지의 2022년 롤드컵 8강 경기가 진행, 담원 기아는 LCK 3 시드, 젠지는(GEN.G) LCK1시드인데 8강 토너먼트에서 서로 4강 진출을 놓고 다투게 되었다.
나는 앞서 몇번 언급한 것처럼 담원 기아의 팬인데, 비록 LCK내에서 담원 기아가 3 시드에 그쳤으나 메타가 바뀌고 있어 충분히 할만하다고 본다. 그리고 캐니언에게 캐리 픽을 쥐어준다면 젠지를 이길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젠지 VS 담원기아 2022 롤드컵 8강전 1경기
캐니언이 케인을 픽하며 캐리 픽으로 시작, 마오카이나 다른 서포트 챔프를 했을 때보다 훨씬 더 기대감이 커졌다. 초반부터 치열하게 킬을 주고받던 담원 기아와 젠지. 역시 캐니언의 케인이 2/0/3 KDA를 기록하면서 상체가 경기를 이끌어 나갔다.
그러나 17분경 담원기아가 바텀 지역에서 너무 흥을 내어 한 타를 지고 말았다. 여기서 잘 큰 캐니언이 죽고 2/3/1 KDA에 그치고 있던 젠지 초비 선수의 라이즈가 갑자기 급성장, 게임 분위기가 묘해지기 시작했다.
이후 한타에서 담원 기아는 젠지에게 계속 밀리는 모습을 보였다. 어느새 초비는 8 킬을 쓸어 담으며 협곡을 지배했다. 이어진 한 타에서 계속 젠지가 승리했으며, 결국 젠지가 한 타 싸움을 이긴 후 25분경 미드를 쭉 밀어내어 1경기 승리를 가져갔다.
담원 기아로썬 초반부터 경기를 상당히 잘 풀어냈고, 캐니언의 케인도 잘 성장했었으나 바텀 라인에서 무리한 공격을 하며 모든 스킬이 빠진 것뿐만 아니라 킬까지 내주며 전세가 역전된 게 주 패배 요인으로 보인다.
젠지 담원기아 2022 롤드컵 8강전 2경기
2경기에선 초반 담원기아와 젠지가 팽팽한 흐름을 보이다가 담원 기아가 유리한 상황에서 바론을 치기 시작, 그러나 젠지 피넛 선수가 (세주아니) 바론 스틸에 성공하면서 갑자기 경기가 급속도로 불리해지기 시작했다. 젠지는 골드 차이를 벌리며 전라인을 압박, 이후 무난하게 경기를 지배했다.
다만, 젠지도 살짝 흥분한듯 4 vs 5 상황에서 담원 기아 바텀 라인까지 압박하다가 유미와 미스 포춘 세주아니가 모두 죽어버리면서 담원 기아에게 기회를 줬다. 담원 기아는 다시 용기를 내어 바론 지역에서 한 타 싸움을 열었고, 여기서 압승을 이끌어내는 듯했으나 마지막까지 젠지 초비의 요네와 도란 선수의 카밀이 고군분투하여 해당 대전에서 한 타 승리를 만들어냈다.
이후 바론 앞에서 벌어진 한타에서 또다시 젠지가 한 타 싸움에서 대승하며 2 경기도 젠지가 승리를 가져갔다.
젠지 담원기아 2022 롤드컵 8강전 3경기
젠지가 앞선 2경기에서 유미를 고정적으로 가져가며 승리를 챙기자 3경기에 들어선 담원 기아는 유미를 ban, 반대로 앞서 담원 기아가 바텀 라인에서 2경기 연속 루시안+나미 조합을 가져가서 2패를 기록했는데 3경기에선 젠지가 나미+루시안을 가져가는 Pick을 했다.
난 무엇보다 다시한번 캐니언이 비에고를 가져가며 캐리 픽을 잡았다는 사실이 좋았다. 마지막 세트가 될 수도 있는 담원 기아는 다시 한번 마지막 픽으로 캐니언에게 비에고를 쥐어줬다. 그러나 캐니언이 초반 욕심을 부리다가 피넛 선수에게 킬을 내주고 말았다. 초비 선수에게 킬을 내주기 싫어서 점멸까지 빠졌다.
다만 이후 너구리선수와 같이 탑 도란 선수를 잡아냈고, 용과 전령까지 모두 챙겨가면서 유리한 상황을 맞았다. 더불어 쇼메이커도 초비 선수 솔킬을 따내면서 더욱 분위기가 타올랐다
이어서 담원기아는 바텀 라인과 탑 라인을 빠른 시간에 바꿔주며 2용까지 챙겼으며, 미드 라인을 노렸던 젠지는 쇼메이커가 초시계와 궁을 적절히 활용하여 성과를 올리지 못했다.
담원 기아는 쇼메이커와 캐니언이 살아나고 바텀이 안정적으로 받쳐주자 전령 2개를 모두 챙겼고, 용도 4개 모두 챙겼으며, 바론도 챙기고 한 타 싸움에서도 승리를 거뒀다. 3경기 같은 경우 지난 2020년 롤드컵 우승할 당시의 담원 기아 모습을 조금 엿볼 수 있었다.
과연, 담원기아는 4경기를 승리로 이끌어 5경기까지 갈 수 있었을까?
젠지 담원기아 2022 롤드컵 8강전 4경기
4경기는 3경기보다 더욱 압도적인 담원 기아, 캐니언은 다시 한번 비에고를 픽했고, 너구리는 레넥톤, 쇼메이커는 르블랑을 픽했다. 초반부터 레넥톤+비에고가 탑에서 2 킬을 만들어냈고 이를 바탕으로 전령과 용을 계속 챙겨 왔다.
초반 우위를 바탕으로 계속 리드를 이끌어나간 담원 기아, 반대로 젠지는 4 용마저 내줄 수 없어 용을 챙기며 한 타를 진행했으나 담원 기아에 대패하면서 4세트도 내주게 되었다
젠지 담원 기아 2022 롤드컵 8강전 5경기
초반 2:0까지 밀렸던 담원 기아는 내리 두 판을 따내면서 스코어를 2:2까지 맞췄다. 경기장 분위기는 타올랐고 이내 4강에 진출하기 위한 마지막 게임, 5경기에 돌입했다.
5경기는 정말 치열했다. 초반부터 캐니언의 케인이 피넛 세주아니 정글 동선을 망쳐내면서 담원 기아가 우세를 점하기 시작, 그러나 젠지가 첫 번째 전령을 가져오고 이후 13분쯤 캐니언을 잡아내며 상황을 다시 뒤집었다.
이어진 전투에서 초비의 빅토르가 담원 기아 2명을 잡은 후 바론 버프를 얻었다. 골드 격차를 벌려간 젠지가 계속 격차를 키웠으나 이후 벌어진 미드 싸움에서 두 번 연속 대패.. 다시 한번 비등비등해진 게임은 43분 바론을 획득한 젠지가 담원 기아의 추격을 침착하게 대응하며 한타 대승.. 최종적으로 젠지가 3:2로 승리하였다
담원기아 팬으로서 비록 8강에서 젠지에게 졌지만, 절대 후회 없을 경기를 펼쳤기에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