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DRX에겐 마지막 경기일지도 모르는 상황, 이번 대회 최고의 챔피언으로 뽑히는 아트록스, 그리고 표식의 본체인 킨드레드, 제카의 마스코트 사일러스까지.. DRX는 배수의 진을 쳤다. 막판에 몰린 DRX가 3경기를 가져올 수 있을까?
DRX EDG 8강전 3경기, 킨드레스 픽한 표식
마지막 목숨 DRX, 경기가 시작되고 초반 라인전에서 킬을 내준 DRX
마지막 목숨 DRX, 초반 라인전
DRX제카와 킹겐 아트록스가 초반 압박을 겨우 빠져나오는 듯했으나 DRX제카가 무리한 푸시 하다가 킬을 내주고 말았다. 이후 벌어진 전령 싸움에서도 밀리면서 표식이 죽고 말았으나, 전령은 챙겨서 그나마 다행인 상황으로 전개, 이후 미드에 빠르게 전령을 풀면서 골드 차이를 줄여주었다.
그러나 EDG는 바텀에서 DEFT와 BERYL도 잡아내면서 우위를 가져가기 시작, 서서히 게임을 굴리던 EDG는 바론을 앞두고 DRX 미드 3차 타워까지 압박하면서 강하게 푸시했다. 여기까지만 봐도 무력하게 EDG의 승리가 예상되었으나, ZEKA의 사일러스가 레네카 궁을 훔쳐 교전을 걸었고, 킹겐의 아트록스가 점멸까지 쓰면서 스카웃의 빅토르를 죽이면서 기세를 잡았다. 이후 바이퍼의 칼리스타까지 잡아내면서 기세를 올린 DRX가 바론을 획득했고 EDG의 미드 및 사이드 포탑과 억제기를 모두 밀어냈다
DRX제카가 무리한 푸시 하다가 킬을 내주고 말았다.
기세를 올린 DRX가 바론을 획득했고 EDG의 미드 및 사이드 포탑과 억제기를 모두 밀어냈다
DRX의 한 타 공략 성공, 3경기 승리
2개의 억제기를 내준 상황에서 EDG가 바론까지 내주면 사실상 경기가 끝날수 있는 상황, EDG도 갑자기 불리해진 상황에서도 불구하고 나올 수밖에 없었다. DRX는 이를 오히려 공략하여 나오던 EDG의 옆구리를 공격했고, 먹혀들어가 한 타 승리를 이끌었다.